첫번째
1. 응집도
① 기능적 응집도(Functional Cohension) : 모듈 내 모든 요소들이 단일 기능 수행
② 순차적 응집도(Sequential Cohension) : 이전의 명령어로부터 나온 출력결과를 다음 명령어의 입력자료로 사용
③ 교환적 응집도(Communication Cohension) : 모듈 내의 요소들이 동일한 입출력 자료로 서로 다른 기능을 수행하는 경우[ ex) 총점과 평균의 관계 ]
④ 절차적 응집도(Procedural Cohension) : 모듈 수행 요소들이 반드시 특정 순서대로 수행
⑤ 시간적 응집도(Temporal Cohension) : 특정 시간에 실행되는 기능들을 모아 작성된 모듈(서로 다른 기능을 같은 시간대에 함께 실행)
⑥ 논리적 응집도(Logical Cohension) : 같은 범주에 속한 기능끼리 묶임(새글, 불러오기, 저장하기, 다른이름 저장 등)
논리적으로 유사한 기능을 수행 하지만 서로의 관계는 밀접하지 않음.
⑦ 우연적 응집도(Coincidental Cohension) : 모듈 내 요소들이 뚜렷한 관계가 없이 존재, 어떤 의미 있는 연관 관계도 지니지 않은 기능 요소로 구성되고 서로 다른 상위 모듈에 의해 호출되어 처리상의 연관성이 없는 서로 다른 기능을 수행하는 경우
1-1. 응집도 강한 순 [ 기순 교절 시논우 ]
- 기능적 > 순차적 > 교환적 > 절차적 > 시간적 > 논리적 > 우연적
2. 자동반복 요청방식(ARQ, Automatic Repeat reQuest)
① Stop-and-Wait(정지-대기)
② Go-Back-N
③ Selective-Reapeat(선택적 재전송)
④ Adaptive(적응적)
3. 파이썬
def func(n): → func라는 함수, n이라는 파라미터
s = 0
for num in range(n+1):
s += num → 0~n+1까지의 합
return s
print(func(11)) → 66
4. C언어
int main(void) {
char str[50] = "hi";
char *str2 = "alter";
strcat(str, str2);
printf("%s", str);
return 0;
}
5. Garbage Collector : Heap에 남아있지만 변수가 갖고 있는 참조값을 잃거나 변수 자체가 없어져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객체를 제거해 줌.
6. C언어
int main(void) {
int r1;
r1 = 2<=4; //true
printf("%d", r1); // true면 1, false면 0
return 0;
}
7. 자바 연산자 우선순위.
-- > % > & > =
8. SSTF(Shortest Seek Time First)
① 현재 헤드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것부터 나열.
9. CIDR(Classless Inter-Domain Routing) 표기법.
- ipv4 32비트 중 앞 24비트가 네트워크 ip, 뒤 8비트가 호스트 ip가 됩니다.
- 호스트ip에서 4개의 서브넷으로 나누면 호스트ip 앞쪽 비트를 4개까지 나눠야함.
- 첫번째 : 192.168.1.00 00 00 00 (0) → IP subnet-zero는 0도 사용
- 두번째 : 192.168.1.01 00 00 00 (64)
- 세번째 : 192.168.1.10 00 00 00 (128)
- 네번째 : 192.168.1.11 00 00 00 (192)
- 여기서 추가로 네번째 사용할 ip는 193, 194, 195, 196
10. class에 속하는 ip 주소 범위
① A class : 0.0.0.0 ~ 127.255.255.255 A127
② B class : 128.0.0.0 ~ 191.255.255.255 B191
③ C class : 192.0.0.0 ~ 223.255.255.255 C223
④ D class : 224.0.0.0 ~ 239.255.255.255 D239
⑤ E class : 240.0.0.0 ~ 255.255.255.255 E255
* D와 E는 각각 멀티캐스트용, 연구용으로 사용
11. C언어 활용.
int main(void) {
int n = 4;
int* pt = NULL; → 포인터 선언
pt=&n; → n의 주소
printf("%d", &n + *pt - *&pt + n);
return 0;
}
12. 파이썬의 정의.
- 1991년 네덜란드계 프로그래머 귀도 반 로섬(Guido van Rossum)이 발표한 언어로 인터프리터 방식이자 객체지향적, 배우기 쉽고 이식성이 좋다.[동적 타이핑(Dynamically typed) 대화형 언어.]
13. PASS
14. 프로세스 정리.
- 디스패치(Dispatch) : 준비 → 실행 [ 상태변화 ]
- 할당시간초과(Time Run Out) : 실행 → 준비
- 대기(Block) : 실행 → 대기
- 깨움(Wake Up) : 대기 → 준비
- 프로세스 제어 블록(PCB, Process Control Block).
① 프로세스 식별자, 프로세스 상태 정보로 구성
- 컨텍스트 스위칭 : 이전 프로세스 상태 레지스터 내용을 보관하고 다른 레지스터를 적재하는 과정
15. 결합도 : 두 모듈간의 상호작용, 또는 의존도 정도를 나타내는 것이다.
- 파문 효과(Ripple Effect) 최소화한다.
- 인터페이스의 비정확성은 모듈 사이의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결합도가 증가.
- 묘듈들이 변수를 공유하거나 제어 정보를 교류하면 결합도가 높아짐.
- 전역변수보다는 매개변수를 사용하는 것이 결합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.
15-1 결합도(Coupling) 세기 순위.
① 내용 결합도(Content Coupling) : 하나의 모듈이 직접적으로 다른 모듈의 내용을 참조
② 공통 결합도(Common Coupling) : 두 모듈이 동일한 전역 데이터를 접근한다면 공통결합 되어 있다고 한다.
③ 외부 결합도(External Coupling)
④ 제어 결합도(Control Coupling)
⑤ 스탬프 결합도(Stamp Coupling) : 두 모듈이 매개변수로 자료를 전달할 때, 자료구조 형태로 전달되어 이용될 때 데이터가 결합되어 있다고 한다.(두 모듈이 동일한 자료구조를 조회)
⑥ 자료 결합도(Data Coupling) : 어떤 모듈이 다른 모듈을 호출하면서 매개변수나 인수를 넘겨주고, 호출 받은 모듈은 받은 데이터에 대한 처리결과를 다시 돌려주는 방식.
- 내용(Content) > 공통(Common) > 외부(External) > 제어(Control) > 스탬프(Stamp) > 자료(Data)
* (내)게 (공)(부)하라고 강요하지마, (제)가 (스)틀스 받(자)나요.
16. TCP 헤더.
- 순서번호(Sequence Number) 전달하는 바이트마다 번호가 부여
- 수신번호확인(Acknowledgement Number)은 상대편 호스트에서 받으려는 바이트의 번호 정의.
- 체크섬(checksum)은 데이터를 포함한 세그먼트의 오류 검사.
- 윈도우 크기는 16bit로 2^16 = 65535byte(64KB)
- 기본 헤더 크기는 최소 20byte이고, 최대 60byte까지 확장 가능.(헤더에 옵션값 포함 시 최대 40byte 추가 가능)
- 스트림 전송 기능을 제공.
- 순서제어, 오류제어, 흐름제어 기능을 제공.
17. 모듈화(Modularity).
- s/w모듈은 subrouine, function 등으로 표현될 수 있다.
- 모듈의 수가 증가하면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아진다.
- 지능적 관리, 복잡도 문제 해결
- 유지보수 용이
18. 교체(Page Replacement)알고리즘
- OPT, Optimal : 앞으로 가장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을 페이지 교체
- FIFO, First in First out
- LRU, Least Recently Used : 가장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페이지 교체
- LFU, Least Frequently Used : 참조 횟수가 가장 작은 페이지 교체
- MFU, Most Frequently Used : 참조 횟수가 가장 많은 페이지 교체
- NUR, Not Used Recently : 최근에 사용하지 않은 페이지 교체
19. C언어에서는 예약어를 변수명으로 사용할 수 없음.
- ex) int else;
20. 파일 디스크립터(File Descriptor).
- 파일 관리를 위해 시스템이 필요한 정보를 갖는다.
- 보조기억장치에 저장되었다가 파일이 개발되면 주기억장치로 이동
- 파일 제어 블록(File Control Block)이라 한다.
두번째
1. 용어 정리.
① Collision Domain(충돌 도메인)
- 충돌 발생을 검출 할 수 있는 브리지 간 혹은 다른 계층 장치 간의 이더넷 세그먼트.
② CSMA/CD(Carrier-sense multiple access with collision detection, 충돌 감지)
- 이더넷에서 각 단말이 전송 공유 매체에 규칙있게 접근하기 위한 매체 엑세스 제어 방식.
③ CSMA/CA(Carrier-sense multiple access with collision avoidance, 충돌 방지)
- 무선 랜에서 데이터 전공 시, 매체가 비어있음을 확인한 후 충돌을 회피하기 위해 임의 시간을 기다린 후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 / 네트워크에 데이터 전송이 없는 경우 동시 전송에 의한 충돌을 대비하여 확인 신호 전송.
2. 첫번째(15)
3. C언어.
① printf("%d", 4 | 7); // | : OR
② printf("%d", 4 & 7); // & : AND
③ printf("%d", 4 ^ 7); // ^ : XOR
① 0000100 (4)
OR 0000111 (7)
ㅡㅡㅡㅡㅡㅡㅡㅡ
0000111 (7)
- OR은 0과 0인 경우만 0
② 0000100 (4)
XOR 0000111 (7)
ㅡㅡㅡㅡㅡㅡㅡㅡ
0000111 (7)
- XOR은 0과 1인 경우만 1
③ 0000100 (4)
AND 0000111 (7)
ㅡㅡㅡㅡㅡㅡㅡㅡ
0000011 (3)
- AND는 1과 1인 경우만 1
4. PASS
5. 교착상태(DeadLock) 해결 방법
① Detection(탐지) : 교착상태 발생을 허용하고 발생 시 원인을 규명하여 해결
ex) 자원할당 크래프
② Avoidance(회피) : 교착상태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적절하게 피해나가는 방법
ex) 은행원 알고리즘
③ Recovery(복구) : 교착상태 발견 후 현황대기를 배제시키거나 자원을 중단하는 메모리 할당 기법
ex) 선점, 프로세스 중지(희생자 선택)
④ Prevention(예방) : 교착상태의 필요조건을 부정함으로써 교착상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에방하는 방법.
ex) 환형대기, 비선점, 점유와 대기, 상호배제 4가지 부정
5-1. 교착상태 발생 조건
① 상호 배제(Mutual Exclusion)
② 점유와 대기(Hold and Wait)
③ 비선점(Non-preemption)
④ 환형 대기(Circular wait)
6.
CIDR 표기 : 203.241.132.82/27
→ 서브넷 마스크 : 255.255.255.224
풀이 : 27이기 때문에
11111111 11111111 11111111 11100000
255 255 255 224
7. Java
int x=5, y=0, z=0;
y= x++; → y에 x값인 5가 할당된 후 x가 1증가함.
z= --x; → x가 1줄어든 값이 z에 할당됨.
//결과 : x=5, y=5, z=5
8. 프로세스 적재 정책.
① 반복, 스택, 부프로그램은 시간 지역성(Temporal)과 관련이 있다.
② 공간 지역성(Spatial Locality)은 프로세스가 어떤 페이지를 참조했다면 이후 가상주소공간상 그 페이지와 인접한 페이지들을 참조할 가능성이 높음을 의미
③ 일반적으로 프로세스 수행에 걸리는 시간보다 페이지 교환에 보내는 시간이 더 크면 스레싱(Thrashing)이 발생
④ 스레싱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각 프로세스가 필요로 하는 프레임을 제공.
9. 프레임워크의 특징
① 재사용성 ② 모듈화 ③ 확장성 ④ 제어의 역 흐름
10. PASS
11. 리눅스 Bash Shell의 export.
- 변수 출력 시 echo $변수명
- export가 매개변수 없이 쓰일 경우 현재 설정된 환경 변수들이 출력
- 사용자가 생성하는 변수는 export 명령어 표시하지 않는 한 현재 쉘에 국한된다.
- 변수를 export 시키면 전역 변수처럼 된다.
12. 아스키코드
'A' : 65
'a' : 97
13. C언어.
int a[2][2] = {{1,2},{3,4}}; // a[0], a[1], a[2], a[3] → 1,2,3,4
int *p;
p= a[0]; → a[0] : 1
printf("%d", *( p + 1 )); → p는 a[0]임 하지만 +1을 했기때문에 a[1] : 2
14. 페이징 기법 정의.
- PC가 메인 메모리에서 사용하기 위해 데이터를 저장하고 검색하는 메모리 관리 기법
페이징기법을 통해 물리적 메모리는 연속적으로 할당되어 존재할 필요 없음.
페이징기법을 통해 비연속적 메모리를 연속적 메모리처럼 만들 수 있음.
* 페이징 크기가 작은경우.
- 더 많은 페이징 사상테이블 필요.
- 내부 단편화 감속
- 페이지의 집합을 효율적으로 운영가능
- 기억장치의 효율이 좋음
- 총 입출력 시간 증가
* 페이지 크기가 큰 경우.
- 주기억 장치 공간 절약
- 참조되는 정보와 무관한 양의 정보가 주기억 장치에 남게 됨.
- 테이블이 복잡하지 않아 관리 용이.
15. 첫번째(1)
16. TCP 프로토콜.
- 흐름 제어(Flow Control)의 기능을 수행
- 전이 중(Full Duplex) 방식의 양방향 가상회선을 제공
- 전송 데이터와 응답 데이터를 함께 전송
- 패킷의 전송 및 오류를 제어
* 데이터 링크 계층: 인접한 노드 사이의 프레임 전송 및 오류를 제어
16-1 TCP 흐름제어기법
① Slow start : 패킷이 문제없이 도착하면 혼잡 윈도우 크기를 패킷마다 1씩 증가시켜 한 주기가 지나면 혼잡 윈도우 크기가 2배로 되지만, 혼잡 현상 발생시 혼잡 윈도우 크기를 1로 줄여버리는 방식.
② Slding window : 한 번에 여러 패킷(프레임)을 전송할 수 있어 전송 효율이 좋은 기법
③ Congestion Avoidance(혼잡방지) : 네트워크 내에서 패킷의 지연이 너무 높아지게 되어 트래픽이 붕괴되지 않도록 패킷의 흐름을 제어하는 트래픽 제어
④ Stop and wait(정지 및 대기) : 프레임 손실시 손실된 프레임 1개를 전송하고 수신자의 응답을 기다리는 방식으로 한 번에 프레임 1개만 전송할 수 있는 기법.
17. C언어 연산자 우선순위
- 증감 연산자(++, --)
- 산술 연산자( * / % )
- 산술 연산자( + - )
- 시프트 연산자( << >> )
- 관계 연산자( =< => < > )
- 관계 연산자( == != )
- 비트 연산자( & ^ | )
- 논리 연산자( && || )
- 조건 연산자(? :)
- 대입연산자(= += *= /= %= <<= >>= )
- 순서 연산자( , )
18. stdlib.h.
- 문자열을 수치 데이터로 바꾸는 문자 변환함수와 수치를 문자열로 바꿔주는 변환함수 등이 있다.
- C언어의 표준 라이브러리
- 문자열 변환, 사 난수 생성, 동적 메모리 관리 등의 함수 포함.
* strlen() → string.h / 표준 입출력 라이브러리 → stdio.h / 삼각 함수, 제곱근, 지수 등 → math.h
19. 자바스크립트
- 프로토 타입의 개념 존재
- 클래스 기반으로 객체 상속을 지원
- 프로토타입 링크와 프로토타입 객체를 활용.
- 객체지향 언어
20. OSI 7계층
사용자 지원 계층 | 1.물리층(physical) | - 실제 접속 및 절단, 기계, 전기, 기능, 절차적 틍성 규칙 정의. |
2.데이터 링크층(data link) | - 한 노드에서 다른 노드로 프레임을 전송하는 책임을 갖는 층. - 물리적 연결을 이용해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전송하려고 동기화, 오류제어, 흐름제어 등의 전송에러를 제어하는 계층 |
|
3.네트워크층(network) | - 패킷을 발신지로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전달하는 책임을 진다. - 패킷에 발신지와 목적지의 논리 주소를 추가. - 라우터 또는 교환기는 패킷 전달을 위해 경로를 지정하거나 교환 기능을 제공. |
|
전송층 | 4.전송층(transport) | UDP |
네트워크 지원 계층 | 5.세션층(session) | 송ㆍ수신 측 간 관련성 유지 및 대화 제어 / 체크점(동기점)을 두어 정보 수신상태체크 |
6.표현층(presentation) | 데이터 변환, 데이터 암호화, 정보형식 변환 | |
7.응용층(application) | - 전자사서함, 파일전송 - 사용자가 OSI 환경에 접근 가능하도록 서비스 제공 |
세번째
1. 첫번째(1)
2. 두번재(20)
3. 운영체제, 제어프로그램의 종류 및 정의.
① 감시 프로그램(Supervisor) : 프로그램과 시스템 작동상태를 감시
② 작업 제어 프로그램(Job Control)
- 작업의 연속 처리를 위한 스케줄 및 시스템 자원 할당 등을 담당
③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(Data Management)
- 주기억장치와 보조기억장치 사이의 데이터 전송, 파일과 데이터를 처리 유지 보수 기능 수행.
4. IEEE 802의 표준 규약
- IEEE 802.3 : CSMA / CD
- IEEE 802.4 : Token BUS
- IEEE 802.5 : Token RING
- IEEE 802.8 : Fiber optic LANS
- IEEE 802.9 : 음성/데이터 통합 LAN
- IEEE 802.11 : 무선 LAN( CSMA / CA ) / 워킹 그룹 무선 LAN 표준화. 2.4GHz.
① IEEE 802.11a : 5GHz 대역의 전파를 사용한 규격, OFDM 기술로 54Mbps까지 속도지원
② IEEE 802.11b : Wi-Fi. 11의 스루풋 확장. 11mbps
③ IEEE 802.11d : 지역 간 로밍용 확장 기술
④ IEEE 802.11e : Qos. Mac구현 수정. Voice over WLAN 스트리밍 기술
⑤ IEEE 802.11f : 인터 엑세스 포인트 프로토콜
⑥ IEEE 802.11g : 11b의 스루풋 확장. 54mbps
⑦ IEEE 802.11h : DFS, TPC, 5GHz 타장비(레이다)간섭 해결.
⑧ IEEE 802.11i : WPA2
⑨ IEEE 802.11j : 일본용 전송 방식
⑩ IEEE 802.11k : 전파 자원 측정 확장 기술
⑪ IEEE 802.11n : 40MHz 대역 폭. g의 스루풋 확장
⑫ IEEE 802.11p : 빠르게 움직이는 운송 수단을 위한 무선 접속 기술
⑬ IEEE 802.11r : 빠른 로밍
⑭ IEEE 802.11s : ESS 메쉬 네트워킹
⑮ IEEE 802.11t : 무선 성능 예측(WPP)
⒜ IEEE 802.11u : 80.11 기반이 아닌 네트워크와의 상호 연동
⒝ IEEE 802.11v : 무선 네트워크 관리
⒞ IEEE 802.11w : 보호된 관리 프레임
5. 해설봐도 이해가 안됌..
6. 두번째(5-1)
7. IPv6와 IPv4
- IPv6 ( 유니ㆍ멀티ㆍ애니 캐스트 )
① 보안과 인증 확장 헤더를 사용함으로 인터넷 계층의 보안기능 강화.
② 애니캐스트는 하나의 호스트에서 그룹 내의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수신자에게 전달하는 방식
③ 128비트 주소체계를 사용
- IPv4 ( 유니ㆍ멀티ㆍ브로드 캐스트 )
①
8. PASS
9. C언어
- 시스템 예약어 : short
10. Java
3+4 // 34
(3+4) // 7
11. C언어 stdlib.h 라이브러리 정리.
① atoi() : char to int
② atof() : char to double // 문자를 부동 소수점으로 변환
③ itoa() : int to char
④ ceil() : 소수점값이 나올 때 무조건 올림.
12. 운영체제 용어 정리.
① Working Set : 가상기억장치 관리에서 프로세스가 일정 시간동안 자주 참조하는 페이지들의 집합.
② Locality : 어느 한순간에 특정 부분을 집중적으로 참조
③ Thrashing : 지나치게 페이지 부재가 발생함으로 인하여 전체 시스템의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.
④ DeadLock : 교착상태
13. 두번째(2)
14. 가상기억장치 구현 방법
① 페이징(Paging) : 고정된 크기의 일정한 블록으로 나눔
② Segmentation : 가변적인 크기의 블록으로 나눔.
15. PASS
16. 두번째(17)
17. UDP 특성.
- 흐름제어나 순서제어가 없어 전송속도가 빠름.
17-1 TCP 특성.
① 양방향 연결형 서비스를 제공.
② 송신중에 링크를 유지관리하므로 신뢰성이 높다.
③ 순서제어, 오류제어, 흐름제어 기능을 해서 전송속도가 UDP보다 느림.
18. PASS
19. PASS
20. WAS 종류
- Tomcat, GlassFish, JBoss, Jetty, JEUS, Resin, WebLogic, WebSphere
※ C언어
① for : 반복문
② scanf : 값을 입력받음.
③ struct : 구조체
④ abstract : 추상화
※ 인터넷 계층의 프로토콜 종류 및 정의
① IP : 데이터 주소를 지정하고 경로 설정
② ICMP : IP와 조합하여 통신중의 오류처리와 전송 경로 변경등을 위한 제어 메세지 관리.
③ IGMP : 멀티캐스트를 지원하는 호스트나 라우터 사이에서 멀티캐스트 그룹유지를 위해 사용
④ ARP : 호스트의 IP주소를 물리적 주소로 변환
⑤ RARP : ARP 반대
※ 자바 접근제어자 종류
- public : 모든 접근을 허용
- private : 현재 객체 내에서만 허용
- protected : 같은 패키지(폴더)에 있는 객체와 상속관계의 객체들만 허용
- default : 같은 패키지(폴더)에 있는 객체들만 허용
※ SJF(Shortest Job First) 정책 : 작업이 끝나기까지의 실행 시간 추정치가 가장 작은 작업을 먼저 실행시키는 방식.
※ a[시작점 : 끝점 : 넘어가는 수]
- a[:7:2] : 0~7까지의 값 2씩 넘어가라는 것.
※ 운영체제 커널.
- 프로세스 생성 및 종료(관리), 기억장치 할당 및 회수(관리), 파일관리, 입출력 관리, 프로세스간 통신, 데이터 전송 및 변환 등
※ UNIX SHELL 환경 변수.
- printenv : 환경 변수의 값을 출력
- env : 환경 변수 보기 및 변경
- setenv : 환경 변수 추가 또는 업데이트
* configenv : 파이썬에서 사용, json 등.. 활용
※ 변수명 사용규칙
- 첫글자에 숫자가 들어갈 수 없다.
※ 파이썬 슬라이스
- 입력값 : Hello World
- [1:3] // el
- [-3:] // rld
- [:3] // Hel
- [-3:-1] // rl
- [0:] // Hello World
- [:-1] // Hello Worl
※ 메모리 관리 기법
① First fit : 들어갈 수 있는 공간 중 가장 빠른 영역에 들어가는 것.
② Worst fit : 들어갈 수 있는 영역 중 자원 낭비가 제일 심한 영역에 들어가는 방법.
③ Best fit : 들어갈 수 있는 공간 중 가장 자원 낭비가 덜 한 영역에 들어가는 것.
※ HRN 방식의 우선순위 산정 공식
- (대기시간+서비스시간) / 서비스 시간
- 값이 클 수록 우선순위가 높다.
※ 소프트웨어 취약점
① FTP 바운스 공격 : FTP 프로토콜 구조의 허점을 이용한 공격(네트워크 공격)
② SQL 삽입 : SQL의 논리적 에러를 이용한 공격(웹 관련)
③ 버퍼 오버플로 : 메모리를 다루는 데 오류가 발생하여 잘못된 동작을 하는 프로그램 취약점(어플리케이션 공격)
④ 디렉토리 접근 공격 : 웹 루트 디렉토리 외부에 저장된 파일 또는 디렉토리에 접근 공격방법(웹 관련)
※ C언어
① 비트 연산자 : &, ^, |, ~, <<, >>
* 조건연산자 : ?
※ 스크립트 언어 종류
- javascript, asp, jsp, php, python, basic, VB스크립, 쉘스크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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