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UI (User Interface, 사용장 인터페이스)
- 사용자와 컴퓨터 상호 간의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계 작업을 뜻한다.
※ UI 설계 원칙
① 직관성 :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.
② 유효성 : 사용자의 목적을 정확하게 달성해야 한다.
③ 학습성 : 누구나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어야 한다.
④ 유연성 :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용하며, 오류를 최소화해야 한다.
2. UX(User eXperience, 사용자 경험)
- 사용자가 어떤 시스템, 제품, 서비스를 직ㆍ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고 생각하게 되는 지각과 반응, 행동 등의
총체적 경험을 말한다.
3. 럼바우(Rumbaugh)의 객체지향 분석 기법 특징.
① 객체(Object) 모델링(객체 다이어그램)
- 정보(Information)모델링,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객체를 찾아내어 속성과 연산 식별 및 객체들 간의 관계를 규정
② 동적(Dynamic) 모델링(상태 다이어그램)
- 상태도를 이용해 시스템의 행위를 기술
③ 기능(Function) 모델링(자료흐름도(DFD))
- 자료흐름도를 통해 다수의프로세스들 간의 자료 흐름 중심으로 처리 과정 표현
* 자료 흐름도 : ① 버블(bubble) 차트라고도 함.
② 구조적 분석 기법에 이용
③ DFD의 요소는 화살표, 원, 사각형, 직선(단선/이중선)으로 표시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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