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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UI (User Interface, 사용장 인터페이스)

 - 사용자와 컴퓨터 상호 간의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계 작업을 뜻한다.

 ※ UI 설계 원칙

  ① 직관성 :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.

  ② 유효성 : 사용자의 목적을 정확하게 달성해야 한다.

  ③ 학습성 : 누구나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어야 한다.

  ④ 유연성 :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용하며, 오류를 최소화해야 한다.

 

2. UX(User eXperience, 사용자 경험)

 - 사용자가 어떤 시스템, 제품, 서비스를 직ㆍ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고 생각하게 되는 지각과 반응, 행동 등의

   총체적 경험을 말한다.

 

3. 럼바우(Rumbaugh)의 객체지향 분석 기법 특징.

  ① 객체(Object) 모델링(객체 다이어그램)

    - 정보(Information)모델링,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객체를 찾아내어 속성과 연산 식별 및 객체들 간의 관계를 규정

  ② 동적(Dynamic) 모델링(상태 다이어그램)

    - 상태도를 이용해 시스템의 행위를 기술

  ③ 기능(Function) 모델링(자료흐름도(DFD))

    - 자료흐름도를 통해 다수의프로세스들 간의 자료 흐름 중심으로 처리 과정 표현

    * 자료 흐름도 : ① 버블(bubble) 차트라고도 함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② 구조적 분석 기법에 이용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③ DFD의 요소는 화살표, 원, 사각형, 직선(단선/이중선)으로 표시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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